- 기관의 노력으로 행복한 삶을 누리는 국민의 모급을 형성화 하였으며, 성실과 투명한 서비스는 국민들에게 신뢰감을 주어 행복하고 평화로운 삶을 누리며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이 됨을 시각적으로 표현하였으며, 국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갖도록 노력하고 준비하는 서비스 기관의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이 제도에서는 ‘행정서비스헌장제’가 원래의 명칭이나 지방공사 의료원에서는 제공되는 서비스가 의료가 중심 이므로 의료서비스헌장제로 개칭하였습니다.
지난 '90년초부터 선진국에서 서비스의 질적향상 및 정부개혁의 정책수단으로 도입한 제도로서우리나라에서는 『국민의 정부』출범이후 지난 50년간 유지되어 온 행정서비스 전달체계의 구조와 틀을 일대쇄신하고 『깨끗 하고 공정한 정부』를 원하는 국민의 기대에 부응코자, 지난 '98년부터 도입되었으며, 행정서비스헌장에는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기준 및 내용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그리고,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시민들에게 약속하는 제도입 니다.
우리의료원에서는 '99년도에 의료서비스헌장‘를 처음 도입하여 시행하면서 2001년도에는 행정자치부 중앙평 가에서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현재는 더욱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속에 의료서비스헌장제를 운영코자 별도의 고객감동팀을 운영하여 고객만족도 조사, 인터넷 홈페이지, 기타 우편 등을 통하여 적극적인 의견을 받고 있으며, 고객들이 만족하는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