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안동의료원

  • 의료원소식. ANDONG MEDICAL CENTER
  • 가족의 마음으로 함께합니다. ANDONG MEDICAL CENTER
   근로자의 날 맞이 ‘덕분에 챌린지’ 동참 2020-05-01 16:36:03  
  이름 : 안동의료원      조회 : 366      
근로자의 날 맞이 ‘덕분에 챌린지’ 동참1

안동의료원, 근로자의 날 맞이 덕분에 챌린지동참

 

코로나19 사태 101, ‘여러분 덕분에! 감사합니다

 

 

근로자의 날을 이틀 앞둔 오늘 코로나19 국내 첫 환자가 발생한 지 100일이 지났다.

 

 

이에 안동의료원은 최근 SNS상에 활발히 이어지고 있는 국민 참여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동참으로 다가오는 51일 근로자의 날을 기념하고 코로나19 현장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직원들을 응원했다. 안동의료원 이윤식 원장은 각 부서를 방문해 직접 도시락을 나눠주며 직원들의 헌신에 존경과 감사를 표하기도 했다.

 

 

지난 2월말 코로나19가 도내 집단감염으로 번지며 안동의료원은 외래 및 입원진료 전면 중단은 물론 병원 전체를 소개하여 본격적으로 확진자 전담치료에 돌입했다. 온 나라가 코로나19 공포로 들썩일 때 의료진들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생사를 오가는 사투를 벌여왔다. 갑작스럽게 닥친 국가적 재난에 진료 여건은 열악했고 한 때는 코로나19 입원환자가 130여 명에 육박하며, 장기화되는 강행군에 의료진들의 체력은 바닥난 데다 정신적 피로도 역시 누적됐다.

 

 

병동에서 근무하는 한 의료진은 장시간 보호복 입고 일하는 것도 힘들지만 환자들의 악화된 심신을 돌보다 보면 이중고를 겪게 된다. 격리 상태인 환자들이 무력감과 우울감을 호소하다 자칫 통제가 안 될 때가 많기 때문이다. 환자분들의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은 백 번 이해하지만 폭언을 듣거나 부당한 대우를 받으면 자존감이 뚝 떨어지기도 한다며 안타까워 했고, 다른 한 직원은 코로나19 전담병원으로 지정되며 코로나 병원이라는 부정적 인식으로 주변인들의 외면과 따가운 시선도 없지 않았다코로나19 최전선의 직원들 역시 감염 우려에 두렵지만 개인 안전을 최우선으로 근무한다. 막상 현장에 있으면 모든 직원들이 너 나 할 것 없이 최선을 다해 싸운다고 말했다.

 

 

물론 이런 어려움 속에 힘을 주는 이들도 많다. 안동의료원이 코로나19 전담병원으로 지정되고 열악한 근무환경이 언론에 대두되며 응원이 쇄도했다. 전국 각지의 수많은 개인·단체에서 여러 물품을 보내왔는데 손 편지나 간식부터 고가의 장비까지 그 종류도 다양했다. 의료원 관계자는 직원들이 밤낮을 가리지 않는 격무에 힘들고 지치지만 시민여러분의 따뜻한 손길에 그저 감사하고 그 어느 때보다 힘이 난다. 종종 환자 보호자께서도 감사편지를 건네주시는데 직원들이 감동받아 가슴 뭉클해한다며 감사를 표현했다.

 

 

안동의료원장은 어려움 속에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다 함께 힘을 모으고 있다. 의사와 간호사는 물론 진료지원부서와 행정부서, 용역업체 등 직원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유기적으로 활약 중이다. 코로나19가 끝날 때까지 의료진 감염 제로를 달성하여 감염병 전담병원의 모범사례가 되겠다응원해주신 많은 분들 덕분에 잘 이겨내고 있다. 종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한편 안동의료원은 현재 62명의 환자가 입원 치료 중이다.

 

 

 

0427_덕분에챌린지 (40) 사본.jpg

 

0428_덕분에챌린지 (6) 사본.jpg

 

0428_덕분에챌린지 (7) 사본.jpg

 

0429_근로자의날맞이도시락나눔 (2) 사본.jpg

 

0429_덕분에챌린지 (2) 사본.jpg

 

0429_덕분에챌린지 (5) 사본.jpg

 

0427_덕분에챌린지 (26) 사본.jpg

 

0429_덕분에챌린지 (7) 사본.jpg

 

0427_덕분에챌린지 (32) 사본.jpg

 

◈기사 바로가기◈

영남일보 >> https://www.yeongnam.com/web/view.php?key=20200429010004554

 


시민 지킴이로 나선 안동의료원, 코로나19 전담에 총력
이윤식 안동의료원장 ‘덕분에’챌린지 동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