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안동의료원

  • 진료과. ANDONG MEDICAL CENTER
  • 가족의 마음으로 함께합니다. ANDONG MEDICAL CENTER

진료과 소개

아토피 피부염, 건선, 백반증, 접촉 피부염, 알레르기 질환, 모발 질환, 피부종양, 유전성 질환, 색소성 질환, 혈관성 질환, 여드름, 피부 노화 등 광범위한 피부 질환들을 다루고 있으며, 내부적인 원인에 의하여 피부증상 으로 나타나는 각종 내부 장기의 질환들의 진단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의료진 소개

    진료과: 피부과
    피부과, 비뇨기과 신홍일과장
    신홍일 과장
    • 054-850-6233
    • 탈모증, 아토피피부염백반증, 습진, 여드름, 레이져 클리닉, 노인성피부질환
    • - 계명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 진해 해양의료원 피부비뇨기과장 역임

진료분야

  • 피부클리닉
     
    바탕이 좋은 미인이 되기 위한 첫번째 조건, 깨끗한 피부! 맛사지만으로는 해결 안되는 문제성 피부룰 위한 해결책 피부관리에 대해 정확히 알고 시술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스킨케어
    문제성 피부에 대하여 의학적 치료와 스킨케어를 함께 하는 것을 말합니다.
    스킨케어나 의학적 치료 단독으로 치료가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가 많지만 스킨케어와 의학적 치료를 병행 함으로써 치료효과를 극대화시키고 문제성 피부를 빨리 정상화 시킬 수 있습니다.

    - 필링(박피술)
    칙칙하고 트러블 있는 피부를 곱고 깨끗하게 청소하는 것입니다.
    피부와 각질층과 표피의 일부를 살짝 벗겨내는 것이 피부 스케일링, 피부는 재생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각질 층을 살짝 벗겨내면 싱싱하고 신선한 세포들이 얼른 그 자리를 메꾸어 칙칙했던 피부가 뽀송뽀송 해지고 하얗게 변하게 됩니다.
    - 점
    ▷ 점의 종류와 처리방법
    * 작은 점이나 후천성 점 : 깊지 않은 점은 탄산가스 레이저를 사용합니다.
    * 튀어나온 점 : 피부를 정교하게 깎을 수 있는 어비움 레이저를 이용하여 튀어나온 부분을 깎은 후 탄산 가스레이저를 사용하여 점을 없앱니다.
    * 선천성 점, 깊은 점, 푸른 점 : 어비움 레이저나 탄산가스 레이저로 피부 표면을 고르게 한 뒤 색소 * 세포를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큐-스위치 레이저를 사용하여 남아있는 색소세포를 마무리합니다

    ▷ 경과
    딱지는 살성에 따라 저절로 조금씩 떨어집니다. 병원에 방문하시어 상태 확인 후 색소탈피제, 자외선 차단 제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술 후 1-2개월 사이에 다시 올라온 점을 확인하시고 재 시술합니다. 무리하게 한번에 치료하는 것은 여드름흉터나 곰보자국과 같은 흉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3-4회에 걸쳐 치료하게 되며 치료간격은 1-2개월 정도입니다.

    ▷주의사항
    점 뽑은 후 3일간은 물이 닿지 않도록 주변부만 세안하시고 세안 후에는 마른 타올로 살짝 눌러서 닦고 연고를 발라줍니다.

    - 주근깨
    주근깨는 표피의 색소 세포가 색소를 과다하게 형성하는 질환으로 유전적인 요인이 있는 사람이 강한 자외 선에 노출되면서 나타납니다. 여름에는 색깔이 짙어지고 겨울에는 옅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주근깨는 깨알 같은 반점이 얼굴, 목, 어깨 및 일광노출 부위에 무수히 생기는 것인데 주근깨는 피부 표피층에 분포 하는 점의 일종으로 피부가 흰 서양인에게서 더 많이 발생합니다.
    대개 초등학교 연령층에서 발생되어 사춘기로 갈수록 점점 더 많아지며, 치료 못지않게 자외선 차단에 유의하는 등 평소 더욱 검어지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주근깨의 치료로는 화학 약품을 이용한 박피술, 레이저 치료 등이 있지만 최근에는 주위 정상 조직의 파괴 없이 주근깨만을 선택 치료하는 레이저 치료술이 각광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흔히 재발할 수 있는 유전성 질환임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보통 주근깨 치료는 큐-스위치 레이저를 사용하여 치료하는데, 이 레이저는 표피의 멜라닌 색소만을 선택 적으로 파괴하고 광선이 1억분의 1초 동안만 나와 주위의 정상조직에는 손상을 입히지 않기 때문에 부작 용의 염려가 적습니다. 보통의 경우 1회 치료로 80% 정도가 제거됩니다.

    - 기미 & 잡티
    기미를 치료하고 싶다면 자외선 차단제를 사계절 바르는 것은 기본이며 하이드로퀴논, 코직산 등의 미백 제와 레티노익산, AHA와 같은 박피제를 바르면서 고농도의 비타민C, 플라센타를 침투시키는 전기영동치료, 이온자임, 반체 레이저 치료 그리고 항산화제 등의 약물 복용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빠른 시간 내 효과를 보고 싶다면 다이아몬드필, 해초박피 또는 화학박피를 시술하는데, 박피를 시행하면 기미가 끼어 있던 피부 표피층이 5-7일 이내에 벗겨져 나가게 됩니다. 그 후 미백제와 박피제가 들어 있는 치료 화장품을 적절히 사용하면서 전기영동 치료를 하면 표피형 기미는 그리 어렵지 않게 치료할 수 있습 니다.
    진피형 기미의 경우에는 위 치료에다 색소 레이저 치료를 추가하기도 합니다.